경사와 양각이 적용된 구름입니다.
도톰하게 볼록한게 젤리처럼 말랑말랑 할 것 같습니다.
이 스타일엔 어떤 옵션이 있는지 알아봅시다.
Bevel and Emboss |
1. 레이어에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다양한 조합을 추가하여 입체감을 준다.
옵션 |
1. Structure
1) Style
a. Outer Bevel : 내용물의 경계 바깥쪽에 입체감을 준다.
b. Inner Bevel : 내용물의 경계 안쪽에 입체감을 준다.
c. Emboss : 하위 레이어보다 돌출되게 만든다.
d. Pillow Emboss : 하위 레이어에 내용물의 경계를 찍어낸다.
e. Stroke Emboss : 레이어 스타일의 선 효과에도 입체감을 준다. (선 효과가 없으면 보이지 않는다.)
2) Technique
a. Smooth : 흐림 효과를 주어 입체감을 부드럽게 처리한다.
b. Chisel Hard : 정밀하게 처리하므로 계단현상제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유용하다.
c. Chisel Soft : 수정거리측정법을 사용한다. 큰 매트에 사용하면 좋다.
3) Depth : 입체감의 깊이를 결정한다.
4) Direction : 입체감이 적용되는 방향을 결정한다.
5) Size : 입체감의 크기를 조절한다.
6) Soften : 원하지 않는 인위적인 효과가 나오는 것을 줄이기 위해 어둡게 한 결과를 흐리게 한다.
2. Shading
1) Angle : 스타일에 적용되는 조명의 각조를 결정한다.
2) Use Global Light : 선택하면 조명을 사용하는 모든 스타일의 조명 각도를 동일하게 설정하여 통일감을 준다.
3) Altitude : 광원의 높이를 정한다. (0은 바닥, 90은 레이어 바로 위다.)
4) Gloss Contour : 어둡게 만든 후 금속 표면처럼 광택효과를 준다.
5) Anti-aliased : 광택 효과의 윤곽의 계단현상을 없앤다.
6) Highlight Mode : 입체감의 밝은 부분을 혼합할 방식과 색상, 불투명도를 결정한다.
7) Shadow Mode : 입체감의 어두운 부분을 혼합할 방식과 색상, 불투명도를 결정한다.
Contour |
1. Elements
1) Contour : 입체감의 윤곽을 결정한다.
2) Anti-aliased : 입체감의 윤곽의 계단현상을 없앤다.
3) Range : 윤곽에 적용할 입체감의 넓이를 결정한다.
Texture |
1. Elements
1) Pattern : 질감을 결정한다.
2) Snap to Origin : 패턴을 레이어나 문서의 왼쪽 가장자리부터 시작하게 만든다.
3) Scale : 패턴의 크기를 조절한다.
4) Depth : 패턴의 깊이를 정한다.
5) Invert : 질감을 반전시킨다.
6) Link with Layer : 선택하면 질감과 레이어가 함께 움직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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